행복하데이

'나도 반려식물을 키우고 싶어!', '밖에 콘크리트 지겨워. 집에 초록이들이 있었으면 좋겠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요즘 들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엄마들의 취미였던 화초 기르기가 청년들 사이에서도 유행하고 있는데요. 혼자 사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강아지나 고양이 같은 반려동물을 키우기에는 자신 없거나 부담스러워서 화분 키우기를 시도해 보는 분들이 주변에도 꽤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초보자가 키우기 쉬운 화초 10가지 종류를 임의로 선정하여 알려드립니다.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알아서 잘 크고 쉽게 상하지 않는 식물로 골랐습니다.

 

 

 

 

 

 

 

 

키우기 쉬운 화초

만약 물 주는것도 거의 잊어버린 채 베란다에서 실용적인 화분을 키우고 싶다면, 알로에 추천해요. 저도 집에서 알로에 4개 키우고 있는데 물도 몇 개월에 한 번 주고, 아예 신경도 안 쓰는데도 너무 잘 자랍니다. 원래 한 개였는데 작은 알로에가 나와 다른 화분에 옮겨 심었어요. 여름에 피부가 많이 탔을 때는 알로에 잘라서 피부에 발라주면 시원하고 좋답니다.

 

그럼 아예 본론으로 들어가서 집에서 키우기 쉬운 화초 10가지 알려드릴게요. 순서와 순위는 전혀 상관없습니다. 본인 집에서 키우고 싶은 화분으로 선택해서 키우는 방법 파악해서 바로 키우면 됩니다.

 

스킨답서스

스파티필름

테이블야자

로즈마리

염좌 (다육이 종류)

산세베리아

알로에

개운죽

고무나무

호야

 

 

 

 

관리를 크게 하지 않아도 잘 자라고 쉽게 죽을 수 없는 화초입니다. 잎이 파랗고 두툼한 식물은 물을 살짝 머금고 있기 때문에 보다 건강하게 자라는 화분입니다. 물 주기 방법은, 흙이 말랐을 때 물 주면 되는데요.

 

개운죽의 경우 수경재배로 키울 수 있어서 시기 맞추어 물만 갈아주면 됩니다. 다육이와 알로에는 물을 자주 주면 안 됩니다. 흠뻑 주면 안 되고 흙을 적셔준다는 정도로만 주어야 합니다.

 

키우기에 쉬운 화초 사진 보여드릴게요.

 

 

스킨답서스

스킨답서스

2018/05/04 - [식물정보] - 스킨답서스 수경재배 키우는법 키우기

 

 

스파티필름

스파티필름

 

 

테이블야자

테이블야자

2020/01/21 - [식물정보] - 공기정화식물 50가지 NASA가 선택한 식물

 

 

로즈마리

로즈마리

2020/01/15 - [식물정보] - 로즈마리 키우기 물주기 방법

 

 

염좌

염좌

2018/05/03 - [식물정보] - 염좌 키우는법 키우기 물주기

 

 

산세베리아

산세베리아

2020/02/24 - [식물정보] - 산세베리아 물주기 키우기 꽃 피우기

 

 

알로에

알로에

2020/02/10 - [식물정보] - 알로에 키우는 방법 집에서 키우기

 

 

개운죽

개운죽

 

 

고무나무

고무나무

 

 

호야

호야

 

이 외에도 스투키와 아레카야자 그리고 돈나무 불리는 금전수도 키우기 쉬운 화초에 속합니다. 그리고 화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화분입니다. 알로에는 베란다에서 키워야 하고, 나머지 9가지는 집에서 즉 실내에서 잘 자라는 화초입니다.

 

집들이나 개업식 등 선물로 화분을 주어야 한다면 꽃이 흐드러지게 핀 화분도 좋지만, 이렇게 오랫동안 키울 수 있는 화초를 선물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집 안에 두면서 선물 한 사람을 생각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저도 친구들이나 지인 집에 초대받을 때면 초록색 식물을 하나씩 들고 간답니다.

 

식물이 예쁘게 심어진 화분을 선물했을 때 싫어하는 사람은 그동안 한 명도 못 봤습니다. 만약 키우는 데 실패해도 부담이 없고, 집 안에 인테리어 하기에도 좋기 때문입니다.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공기정화식물을 선물하기도 하고, 식물을 키워봤는지 물어보고 한 번도 키워보지 않았다면 키우기 쉬운 화초 중 골라서 선물합니다.

 

집 안에 햇빛이 어느 정도 들어오는지 대충이라도 파악하면 식물을 고르는 데 수월하기 때문에 집 안에 채광이 어떤지 직접적으로 물어보기도 합니다. 만약 해가 잘 안 들어오는 집이라면 반그늘에서 잘 자라는 화초로 선택합니다. 만약 잘 모르겠다면 화원 사장님께 물어보면 잘 알려주신답니다.

 

저도 가끔 헷갈릴 때면 사장님한테 물어봐요. 그렇게 사장님이 추천한 화분으로 들고 가면 센스 있는 선물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