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하데이

현재 저도 키우고 있는 모기퇴치 식물 몇 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후덥지끈하고 습하며 더운 여름은 모기에 물리는 일이 일상이 되는 계절입니다. 저는 이 모기를 살충제를 사용하지 않고 쫓아내길 원하는 마음으로 식물을 들이기 시작했습니다.

 


먼저 쉽게 키울 수 있는 모기퇴치 식물 '페퍼민트'를 소개합니다.
박하향이 나는 페퍼민트를 화분으로 키우면 좋습니다. 호불호가 갈리는 향이기도 합니다. 싫어하는 사람도 있지만, 페퍼민트를 좋아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상큼한 맛과 향이 입안을 시원하게 해주기 때문에 다양한 상품으로 제작됩니다.

강한 향의 성분인 멘톨은 모기가 '싫어!'하고 도망갑니다. 우리에게는 상큼하고 기분 좋은 향기이지만 모기에게 무서운 냄새로 모기퇴치 식물 중 대표적으로 손꼽힙니다.

 

 


살균효과가 있어 모기가 피하게 됩니다. 또한 모기 유충을 퇴치할 수도 있습니다. 페퍼민트를 거실에 두면 어떨까요? 침실 베란다 창가에 두어 페퍼민트 키우기를 하면 모기가 집 안으로 들어오지 못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모기향에도 매우 적합하며 끓여 먹을 수 있습니다. 차로 우려 마실수도 있어 활용도가 좋습니다.

 


피부에 페퍼민트 에센셜 오일을 바른 사람을 지켜본 결과, 약 0.1밀리리터정도 바른 사람이 밖에 있었을 때 모기에 물리면 2시간 30분간 거의 100% 물리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30분 후에는 모기에 물립니다. 하지만 대량으로 모기물리는 것이 아닙니다.집에 민트잎을 잘라 말리는 포푸리를 제작하여 집안 곳곳에 두면 자연 방충제 역할을 합니다.
캠핑 등 야외활동을 한다면 손목에 페퍼민트 오일을 바르면 좋습니다. 귀, 관자놀이, 목 쪽 옷에 바르면 모기가 퇴치됩니다. 피부가 아닌 옷에 바르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세이지 입니다.
세이지는 향이 강한 허브 식물입니다. 널리 사용되는 소염제 성분이기도 합니다.
모기는 세이지 잎 냄새 때문에 근처에 오는것을 너무 싫어하기 때문에 모기퇴치 식물로 세이지가 꼽힙니다. 화분을 두는 세이지는 베란다 창가 등 모기가 들어오고 나가는 곳에 두면 됩니다.

 

 

특히 세이지 태우면 나는 연기와 향기를 굉장히 싫어합니다. 따라서 세이지는 모기나 해충을 퇴치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세이지 잎으로 만들어진 오일을 피부에 바르면 모기가 접근하지 않도록 해줍니다. 

모기퇴치 식물을 집에서 키우면 건강하고 안전하게 모기를 멀리하는 여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레몬유칼립투스입니다


레몬향이 나는 잎으로 모기는 싫어하는 식물이지만 코알라가 좋아하는 식물입니.다 레몬유칼립투스입니다 유칼립투스에서 추출한 오일은 디에틸톨마이를 대체하는데 효과적이다. 모기을 퇴치하는 도드아메리카 질병관리본부가 발표한 유칼리 레몬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안접합니다. 관리에 신경써서 사용해야 하는 오일입니다. 참고로 이 오일을 삼키면 독성이 나타날 수 있문에 절대 섭취하면 안됩니다. 이 부분은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야래향입니다
향을 뜻하는 '야래향'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밤입니다 밤에 나는 냄새는 모기 싫어하는 냄새입니다 느릅나무 냄새는 해충을 독으로 퇴치하는 것이 아니라 모기가 기침하는 방법입니다.꽃향기를 싫어하는 접근을 차단하기 위한 특별한 방법입니다.
냄새 맡으면 우리는 기분이 좋지만 모기는 아주 싫어합니다. KBS 스폰지 프로그램에서 예전에는모기향을 끄는 효과적인 방법을 시도했는데 가장 좋은 결과 중 하나가 바로 야래향 었습니다.
그것은 곤충에게 불쾌한 냄새입니다.모기는 자연스럽게 꽃향기로 사라집니다
해충과 관계없이 식물 자체에 독이 있는 것입니다. 한가지 주의할점은 어린이나 애완동물의 손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레몬밤 입니다
레몬향이 은은하게 풍기는 허브로 모기퇴치 식물 중 하나입니다.쉽게 말해서 모기가 싫어하는 시트로엥 성분이 있어 모기를 퇴치하기에 좋습니다.
이것은 아로마테라피에서 억제되어 있습니다 지방세포의 크기는 체중을 줄이는 데 사용됩니다 저는 레몬밤을 다이어트 분말로 많이 먹습니다.

 

 

라벤더 입니다
라벤더는 향이 좋아 많은 분들이 미용제품으로도 사용합니다. 하지만 라벤더 향기가 모기가 사람 피 냄새를 맡는 것을 방해합니다. 라벤 향의 주요 성분인 리나롤더는 신경 증상을 완화하고 우울증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이지만 모기를 퇴치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집에 라벤더를 놓아두면 모기퇴치 식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질 입니다
다양항 요리에 흔하게 향신료로 사용되는 바질 입니다. 동남아는 사염화탄소, 메탄올, 페트로륨 에테르 등을 함유하고 있어 모기 퇴치에 효과적입니다. 직접 키워서 뜯어먹는 분들도 점점 많은 식물로 저희 집에서도 키우고 있는 모기퇴치 식물이자 향신료입니다.

 


냄새는 그다지 진하지 않지만 모기는 굉장히 싫어합니다. 모기에게는 역겨운 냄새가 나는 것처럼 느껴진다고 합니다.
바질에는 메탄올과 페트로륨 등의 성분이 함유된 이 원소 냄새들이 모기를 퇴치하고 모기 유충을 죽이는 데 효과적인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밴쿠버 제라늄 입니다
잎의 모양이 캐나다의 단풍과 비슷합니다. 따라서 메이플 제라늄이라고 불리며 과도한 습기에 주의하고 일주일에 한 번 물을 주어서 키우기를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여름에 하는 친구 집들이 선물로 선물로 주기도 했습니다. 키우기 쉬운 식물이기자 모기퇴치 식물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밴쿠버의 제라늄은 벌레들이 싫어하는 성분을 방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성분인 스트라핀트는 잎이나 줄기에서 나오지만 해충이 싫어하기 때문에 모기도 근처에 오지 않습니다.

 


매년 여름이면 기승을 부리는 모기퇴치 식물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화학성분이 가득한 살충제보다 더 안전하고 현명한 방법으로 여름 모기를 조금은 멀리할 수 있을 겁니다. 제가 키우는 중인 바질, 페퍼민트 그리고 벤쿠버제라늄은 건강하게 잘 크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저희집에는 모기퇴치 식물이 효과가 있는건지 지금 기승을 부린다는 러브버그도 한마리 나타나지 않고 있어요.

 

🔻 좋은 글

 

 

라벤더 키우기 물주기 방법

라벤더는 허브 중에서도 대표적인 식물로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들로도 많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향기가 좋고 효능도 좋아 집에서 키우는 분들이 많은 허브입니다. 저는 라벤더 향을

happyyday.tistory.com

 

 

 

제라늄 키우기 꽃말 알고 기르는 방법

날씨가 따뜻한 3월의 어느날입니다. 추웠던 겨울이 가고 찬바람이 잦아들니 파란 하늘이 눈에 들어옵니다. 조금 있으면 길가에 그리고 공원에 꽃들이 만발하겠지요? 계절 상관없이 집에서 화사

happyyday.tistory.com

 

 

 

습기 가득한 장마철 화분 관리법

푸릇푸릇한 식물을 집에 들여 정을 주고 있다면, 우리나라 사계절에 따른 관리법을 공부하고 싶어집니다. 화분마다 관리법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인데요. 7월과 8월이면 빗줄기가 하루종일 내리

happyyda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