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하데이

무스카리 키우기 꽃말도 알고 키우면 더 사랑스럽게느껴집니다.'난 초보야'라고 생각하는 식물을 키우기 시작한 분들 식집사분들에게 첫 구근식물로 추천하고픈 종류 중 하나가 바로 '무스카리'입니다. 집에서도 노지에서도 키우기 좋습니다.

 



흙 없이 보관된 무스카리 구근만 샀다면 구근를 눈에 보이지 않게 해서 화분에 심어준 후 물을 많이 주시기 바랍니다. 무스카리 키우기 심을 때 구근 1개당 간격은 5~10cm 정도니다. 햇볕이 잘 드는 발코니에 위치 해두면 잘 자랍니다. 무스카리는 태양을 좋아하기 때문에 밝은 곳에서 키워야 합니다.

꽃과 잎이 죽은 후 그래도 두어도 내년에 다시 꽃을 볼 수 있는 매우 비옥한 식물로 생명력이 강한 무스카리입니다.


꽃이 지고 마른 잎으로 변했다면 통풍이 잘 되는 곳에 화분을 두시기 바랍니다. 가을에는 다시 잎이 떨어집니다.한번 배수가 잘 되고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키우면 문제없이 잘 자랍니다.

무스카리 꽃이 지면 물주기의 빈도를 떨어뜨려 녹색 잎이 시들 때까지 두어야 합니다.
무스카리 키우기로 올해만 볼 게 아니라면, 화분에서는 되도록 구근을 수확하여 양파망에 넣어 말려 구근 보관하면 됩니다. 그리고 가을에 다시 심습니다.

 


무스카리 잎이 녹색일 때 영양제를 주고 구근을 튼튼하게 해준 후 그대로 두고 건조시켜 채집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하루 정도 건조시키고 양파망에 그물을 걸어 뒤 발코니에 매달아요.

여기서 멈추기 어렵다면 화분에 넣어둔 그대로 두어도 됩니다.
소멸성 구근이 아니기 때문에 꽃이 시든 후에는 복구할 수 있습니다. 이 화분에서 1년 정도 키울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기왕 무스카리 키우기 하는 거! 구근을 건조시킨 후 가을에 통풍이 잘 되는 새로운 토양에 심는 것을 권합니다.

 


마스카리는 백합과 식물입니다. 무스카리는 한 종이 아닙니다.

20가지 이상의 종류가 있습니다. 꽃잎은 전체적으로 보라색입니다. 흰색 핑크, 하늘색 등 다양한 무스카리 꽃이 있습니다.

 


무스카리 꽃말은, 변화하고 기다린다는 것 그리고 희망과 소망, 왕족입니다. 그리스어로 '사향향이 나는 꽃입니다'라는 뜻입니다.

무스카리 키우기로 새로 심을 때, 구근은 쉽게 썩을 수 있으니 바람이 통하는 곳에 두어 통풍이 잘 되는 곳이 두어야 합니다. 물주기 할 때 물빠짐이 좋도록 마사토를 많이 섞어주면 보다 싱그러운 무스카리를 키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