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하데이

몬스테라는 처음 반려식물을 키우는 사람에게 가장 적합한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미 크게 성장한 화분보다 어린 모종을 사서 몬스테라 키우기 하는 것을 많은 분들께 권하고 있습니다. 찢잎이 나오는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새싹에서 잎이 나오는 데 수개월 (길면 1년)정도 걸립니다.

 


초보자도 싱싱한 어린 모종을 충분히 구입하여, 모종을 옮겨 심으면 더 몬스테라로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처음에 새싹은 갈라진 잎이 아니라 그대로 자랍니다. 약 7~8장의 잎이 자라기 시작하면서 몬스테라 잎이 갈라집니다. 저는, 8-9개월가량 정도 걸렸습니다.

 

 

 

 

왜 이렇게 잎이 찢어지면서 성장하는 냐면, 그래야 폭우와 강풍에 견딜수 있는 구조를 갖추게 되기 때문입니다. 열대지방에서 온 식물이라 바람과 비에 강한 형태로 몬스테라 키우기가 된 것입니다.
또 큰 잎 속에 숨어 있는 아래 잎에 빛은 제공해야 하기 때문에 손바닥을 넘는 일정 크기로 성장한 뒤 잎에 찢어지는 것을 보는 확률이 높습니다.

 


중요한, 햇볕 보여주기
창문 너머로 간접적으로 비치는 햇빛을 보는 것을 좋아하는 식물로, 몬스테라 키우기를 할 때는 밝은 방에서 잘 자랍니다. 여름에 직사광선을 너무 많이 받으면 잎이 손상돼 좋지 않습니다. 햇살이 모자랄 때 나뭇잎이 웃자라기도 합니다.
실내에서 키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럴 때 주말 낮에 창가로 옮겨주어 햇빛을 잔뜩 비춰주세요. 해를 보면 새잎이 돋아나는 속도가 조금은 빨라집니다.

 


온도는, 18~27℃ 범위에서 성장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어느 정도 적정선만 지켜주면 됩니다. 다만, 성장은 8℃이하에서 정지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진짜 게 자라는 몬스테라는 8미터까지도 크기 때문에 호텔이나 카페에서도 많이들 키우는 식물입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을 더 알려드리겠습니다. 잎이 건조하거나 너무 건조할 경우 뿌리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당한 때에 몬스테라 물주기를 해야 합니다. 한가지 저의 팁을 알려드리자면, 수돗물에 있는 염소 제거를 위해 하루 정도 수돗물을 받아둔 후 물주기를 합니다. 안 좋은 성분을 조금이라도 제거하기위해서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

 

 

 

 

봄부터 가을까지는 베란다에서 겨울에는 실내에서 몬스테라 키우기 하기  좋습니다 건조하고 습한 환경에서 강력한 괴물입니다. 안에서도 잘 성장합니다. 성장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재배할 필요가 있습니다. 물이 좋은 토양에서 큰 화분에 심어줍니다. 조금 더 크게 키우고 싶다면, 화분을 조금 큰 걸로 바꿔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몬스테라 물주기 방법은, 흙 표면이 어느 정도 건조해 있으면 물을 줄 수 있습니다. 물을 너무 많이 사용하지 않고 적당량을 취해 유지해줍니다. 공간은 통풍이 잘되고 밝은곳이 좋습니다만, 과한 직사광선을 피합니다.
물을 너무 많이 주지는 마세요. 그리고 날씨가 추울 때는 몬스테라를 집 안 실내에 두는 것이 안전합니다.

 


잎이 큰 식물이지만, 온도가 높다고 해서 아래로 떨어지지나 쳐지는 식물은 아닙니다. 몬스테라 키우기 하고 있는데 좀 불안하다면, 지지대를 사용해서 묶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는 가지치기를 해주는 것도좋은 방법입니다. 오

래된 잎은 정리해주고, 꽃병에 물을 부어 물꽂이를 해 두면 플랜테리어로 아름답게 볼 수 있습니다..

 


가지치기 방법
몬스테라는 실내에서 가지치기를 해야 합니다. 먼저 나뭇가지를 잘라낼 때 줄기에도 기근이 남겨두는 것이 몬스테라 키우기 자기치기에 중요합니다. 몬스테라는 가위나 칼로 자를 수 있습니다만, 자르게 전에 가위를 소독하는 게 좋습니다.
나뭇가지를 자른 후 나뭇가지가 상하지 않도록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가지를 자르고 난 후 촛농 등으로 줄기(가지 부분)를 깨끗이 닦으면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몬스테라 수경재배로 키우기
물을 너무 많이 넣으면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니 뿌리가 잠길 정도만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자주 바꾸면 뿌리가 빨리 자란다고 하니 이 부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수경재배를 할 때는 양지바른 곳에 심는 것이 좋습니다. 즉 해가 잘들고 습도가 높은 곳 말입니다. 몬스테라는 고온과 습도에 적합한 열대식물로 추운 날씨에는 성장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경재배에 좀 더 신경을 쓸 필요가 있습니다..

 

 

 

 

잘 성장해서 수경재배로 몬스테라 키우기 결정 했다면, 꼭 가위를 소독한 후 원래 줄기를 포함해서 가위로 절단해야 한합니다. 본 줄기가 없으면 번식은 못합니다. 하지만 자라는 데에는 문제없습니다.

 

 

화분에 물주는 법 제대로 알고 물주기

집 안에 초록 인테리어로 식물(화초나 꽃, 나무, 다육이)을 샀다면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건 바로 <화분에 물 주는 법>입니다. 물주기만 잘해도 화분에 심은 식물들의 80% 이상이 문제없이 성장하

happyyday.tistory.com

 

 

키우기 쉬운 화초 10가지 종류 초보자 추천

'나도 반려식물을 키우고 싶어!', '밖에 콘크리트 지겨워. 집에 초록이들이 있었으면 좋겠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요즘 들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엄마들의 취미였던 화초 기르기가 청년들

happyyday.tistory.com

 

 

금전수 키우기 물주기 팁

금전수라고 불리는 돈나무는 위로 자라고 광택이 나는 넓은 타원형의 잎을 가지며 양생이 필요 없는 잎이 달린 식물입니다. 상처가 없는 매끈한 잎은 밀랍처럼 짙은 녹색이어서 인공식물로 오

happyyday.tistory.com

 

 

아이비 키우기 물주기 알고 키우는법

2000원 정도면 살 수 있는 저렴한 가격의 식물 아이비 키우기 쉬운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비 식물은 공기정화 능력이 우수하며 실내 어디서나 적응을 잘하는 편에 속합니다. 병충해

happyyda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