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하데이

장염의 일반적인 증상은 설사, 구토, 복통, 열입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장염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세균성 장염이나 바이러스성 장염은 장염의 원인이 알려져 있기도 하지만 일부는 아직 모릅니다. 또한 만성 장염으로 장기간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장염 증상은 다양합니다.

 

 

설사, 복통, 고열, 소화, 흡수, 복통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식단을 조절하여 장염 치료법과 함께 식단을 조절해야 합니다. 지금 장염때문에 고생이고, 자주 장염에 걸린다면 염증성 장염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챙겨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평소에는 장염에 좋은 음식을 자주 먹으면서 식단을 조절하는 것이 위, 장 건강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 장염은 보통 특별한 치료 없이 며칠 이내에 자연스럽게 낫지만 심할 경우 설사와 구토를 유발하고 탈수와 탈수 증상을 유발합니다.  더욱이 혈액순환에 의해 야기되는 심각한 장염은 개에게 영향을 주지 않으며 장조직의 염증뿐만 아니라 복통과 다양한 질환을 야기할 수 있으니 내과 병원에 방문하여 빠르게 치료받는 게 중요합니다.

 

 

 

 

 

 

 

장염에 좋은 음식 가장 유명한 것은, 양배추입니다.
달달한 양배추에는 수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또한 비타민K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위 점막이 튼튼해 염증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특히 양배추에 들어있는 비타민U는 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염증을 줄이고 장에 좋은 음식은 섬유질이 풍부하며 특히 위장에 도움이 되어 장염에 좋은 음식입니다. 글루타민과 아미노산은 위장 세포의 성장과 재생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만성 장염이나 위염의 경우 양배추즙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양배추즙를 계속 먹는 것이 도움이 크게 되었습니다.

 


매실은 장염에 좋은 음식입니다.
매실 성분에는 항독성과 살균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장을 튼튼하게 하고 위장 장애를 개선해 줍니다.
카테킨 성분은 해독을 돕고 유해균의 성장을 억제하며 장을 튼튼하게 합니다. 장내 살균력을 높여 장염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보통 위염이 되면 치료 전에 소화가 잘 되도록 물로 희석한 매실 발효액를 천천히 마시면 위가 좋아집니다. 그래서 갈비집에서 식사 후 매실음료를 주는 식당도 많습니다.

 


꿀이에요. 저는 속이 쓰리거나 위염, 장염으로 고생할 때 아침마다 꿀물을 타서 마시고 많이 효과를 봤습니다.
꿀에는 건강에 좋은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습니다. 이들 성분은 심장병, 감기, 소화장애, 변비, 그리고 성인병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꿀은 몸이 약해졌을 때 장염을 완화시키고 벌의 염증을 완화시켜 피로를 회복시키며 기체 증식에도 도움을 줍니다. 장염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온음료입니다.
장염은 보통 설사가 되는데, 이는 수분이나 체내 이온 손실로 인한 탈수 증상으로 이어집니다. 이럴 때 장염에 좋은 음식 중 하나인 이온음료를 마시고 도움이 된답니다.
이러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이온주스를 마시면 체내 전해질의 균형이 유지되고 탈수 증상이 완화됩니다.

 

 

 

 

 


뜨거운 물을 자주 마셔주세요.
장염 증상이 있을 때 뜨거운 물을 마시면 장염이 빨리 낫습니다. 그리고 장염으로 배가 고프면 수분이 빨리 없어지므로 충분한 수분을 보충해야 하며 바이러스 등의 원인균은 물이 질병에 효과적인 약이라 할 수 있으므로 염증상 질환에 좋은 음식을 먹기 전에 수분을 자주 보충해야 합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위염에 걸리는 것을 막아줍니다. 위염과 장염 그리고 자주 배탈이 나고 체하는 분들을 보면, 생활습관으로 물을 거의 마시지 않는 사람이 많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콩나물입니다.
콩나물국은 장염에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숙주는 근육이 굳어지거나 염증을 억제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열을 식히는 효과도 있어 국물이나 음식과 함께 먹으면 탈수를 예방하고 염증성 장질환 치료 속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그래서 술을 먹은 후 해장으로 콩나물국을 끓여먹는 이유로 '속이 풀린다'는 표현도 사용되는 것입니다.

 

 

 

 

 

 


두부입니다.

위염, 장염 등으로 배가 아플 때 배가 부르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단백질이 함유된 두부입니다. 두부의 양은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해 장염에 좋은 음식입니다. 흡수가 빠르고 소화하기 쉬운 음식으로 장염으로 인해 설사나 구토 등으로 몸이 약해지면 두부를 먹으면 원기를 되찾을 수 있습니다. 두부는 삶아먹어도 좋고 순두부를 넣으면 장염에 효과가 있는 음식입니다.

 

 

바나나도 장염에 좋은 음식입니다.

바나나에는 풍부한 칼륨이나 펙틴 성분이 장, 변비, 설사 등의 유해균을 제거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좋지 않아요. 밥을 못 먹을 때는 장염에 좋은 음식을 한두 개만 먹으면 됩니다. 몸에 수분을 공급하고 소화를 촉진하며 바나나는 특히 장염에 걸렸을 때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너무 많이 먹ㄱ 되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아마 씨도 장염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변비에 좋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아마씨로 매일 챙겨먹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리고 불포화 지방산과 알파 리놀렌산은 장내 염증을 줄여줍니다.

 


코코넛 오일입니다.
지방산이 함유된 코코넛 오일은 소화기 건강에 좋고 장염 염증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장염에 좋은 음식입니다.
음식에 코코넛 오일을 한두 방울 넣으면 장염 예방에 도움이 되므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감자입니다.
염증에 좋은 감자는, 튀김보다는 국을 먹거나 감자탕으로 요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자는 몸의 염증을 치료하고 장을 보호하고 경련을 완화하며 감자튀김은 오히려 위험할 수 있습니다. 기름요리 외에 찜, 구이, 물끓이기, 구이 등의 국물을 만듭니다. 일반적으로 장염에 걸리면 부드러운 치료나 식사가 필요합니다.

 

 

 

 


생강입니다. 집중적으로 먹는 것은 위염 치료에 좋지 않고 예방에도 좋지 않습니다. 꿀과 섞어서 적당히 드세요.
생강차로 1~2잔만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배를 따뜻하게 하는 것은 위염이나 장염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장염의 원인은 대부분 스트레스입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몸이 사이토카인을 분비하게 되어 염증을 일으킵니다.이렇게 생긴 장염은 복통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평소 스트레스 관리와 식습관 관리를 잘 유지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장염 증상은 3~4주 이상의 설사를 동반하며, 이러한 경우에는 내과 병원에 방문하여 장염약으로 쉽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염에 좋은 음식을 먹지 않고 몸에 좋지 않은 음식을 먹으면 쉽게 재발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개인위생가 식습관입니다. 염증을 예방하는 가장 큰 방법은 비누로 손을 깨끗이 씻는 것입니다.염증성 장 질환뿐만 아니라 그 뿐만 아니라 다른 질병도 있습니다.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특히 물을 많이 드시기 바랍니다. 커피를 자주 마신다면, 특히나 따뜻한 물을 많이 마시는것이 필요합니다.

 

 

 

 

 

 


음식은 익혀 먹어야 하며, 음식을 보관할 때는 익힌것과 익히지 않은 음식을 따로 보관해야 합니다. 또한 오염된 음식은 미리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장염의 경우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유, 밀가루, 아이스크림, 커피, 가공식품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왕이면 장염에 좋은 음식을 먹고, 배를 따뜻하게 해 주는 것이 크게 도움이 됩니다.

 

[건강 좋은글]

🔻

 

 

생강 효능 효과 높이기

세계 3대 성인 중 한명으로 손꼽히는 공자는 식사할 때 몸을 따뜻하게 하기 위해서 생강을 먹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생강 효능 효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조리법이 많습니다. 생강은 다양한 요

happyyday.tistory.com

 

 

 

 

역류성 식도염 증상 고치기 치료

역류성 식도염 증상은 위 속에 있던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하면서 식도 점막이 손상되어 염증을 일으키는 질병입니다. 나쁜 습관으로 인해 일어나는 질병으로 위장병 중에서 흔한 질환 중 하나

happyyday.tistory.com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밀크씨슬 효과 알고 먹기  (0) 2022.06.10
위염에 좋은 음식 나의 경우  (0) 2022.06.07
대상포진 초기증상 치료하자  (0) 2022.06.02
구내염 원인 치료법 대해  (0) 2022.06.01
비타민B 효능 음식 종류 정리  (0) 2022.0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