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하데이

감정의 기복이 심해지는 갱년기 증상은 40~50대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증상입니다. 특히 여성이 폐경 전이나 폐경 후 난소 기능이 떨어지면서 자연스럽게 겪는 증상이기도 합니다. 50대 중반부터 발병하는게 보통이지만 사람에 따라 40대 중반부터 갱년기 증상 30가지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갱년기는 노년기에 접어든 남성과 여성에게 나타납니다. 여성의 폐경은 신체적인 변화뿐 아니라 정신적인 변화도 있기 때문에 심하게 갱년기가 심하게 올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은 물론이고 주변 사람들이 돕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남녀 모두가 갱년기 증상을 방치하면 호르몬 불균형이 노화를 가속화하고 성 문제를 유발해 면역력을 떨어뜨리며 각종 질병의 위험을 높인다. 보통 50세가 넘으면 폐경 증상이 자주 나타나지만 40세 이전에 발병해 갱년기 통증을 느끼는 사람도 있습니다. 특히 오늘날 이러한 것들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해마다 늘고 있는것이 현실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30종류의 갱년기 증상 30가지 그리고 갱년기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특히 여성이 남성보다 더 많이 경험했을 때 그것은 증상이 심하므로 어머니, 와이프가 스트레스 받지않도록 잘 도와주셔야 합니다. 특히 호르몬 불균형은 월경 주기가 불규칙해 우울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평소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갱년기 증상 30가지 확인하기


얼굴에 열이 나고 붉지는 홍조가 나타난다.

심장이 쿵쾅쿵쾅 뛰는 일이 생깁니다.
땀분비량이 급증합니다.

손발이 저리는 증상이 나타난다.
우울증과 나쁜 생각이 많이 들 때가 있습니다.

 


원인을 알 수 없는 두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기억상실(건망증)이 심해집니다.

화장실에 가는 횟수가 갑자기 급증할 수 있습니다.
자주 피곤하고 무기력해집니다.
손발의 땀 분비가 늘어납니다.

 


심리적 불안 증상 (공황장애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소화가 잘 되지 않고 숨이 가쁩니다.

월경기의 불규칙적이게 됩니다.

신체 관절의 흔한 통증이 느껴집니다.
몸에 열이 나서 잠을 잘 수가 없습니다.

 


나도 모르게 예민하고 거칠어집니다.

사소한 일 때문에 눈물이 나기도 합니다.

자존심이 떨어지고 자존심이 낮아지는 나를 발견합니다.

부부관계가 어려워지고 아픕니다.

요실금과 같은 뜻밖의 이뇨 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폐경이 찾아옵니다.
두피와 피부가 건조해집니다.

호흡곤란이 생기면서 숨을 쉬는 게 짧아지고 가쁘게 쉴 때가 있습니다.

신경이 날카로워집니다.
잠잘 때 근력저하증 및 근육경련이 생겼습니다.

 


갑자기 추웠다 더웠다 합니다.

갑자기 자주 어지럽습니다.
생존의 욕구가 떨어지고 삶의 재미가 없어집니다.
사소한 일에도 말이 많아지고 짜증을 내게 됩니다.

 

 

 

 

이 외에도 갱년기 증상 30가지 뿐만 아니라 정말 많습니다. 개인마다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나에게 갱년이 증상 30가지가 찾아오기 전에 예방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과연 나는 얼마나 해당하는지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갱년기 증상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갱년기는, 에스트로겐 호르몬을 감소시켜 골다공증 위험이 높아지고 혈중에 콜레스테롤도 높아져 다양한 질환이 발병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예를 들면 심장병, 뇌졸중과 같은 혈관 질환 등 말입니다. 그렇기에 더욱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야채와 과일, 곡물 등 지방이 낮은 음식을 먹은 것이 좋으며, 기왕이면 금연을 권합니다. 

 


식습관을 바꿔 지방을 줄인 저염식은 먹으면, 심장병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적당한 유산소 운동을 일주일에 3번, 20분 정도 하면 심장과 뼈를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운동을 통해 갱년기 건강관리를 하면 크게 도움이 됩니다.

 


또 갱년기가 찾아오면, 스트레스가 모든 질병의 근원이라는 말처럼 스트레스를 극복하는 것도 건강을 지키는 방법입니다. 자주 몸을 움직이고 규칙적이고 생활하며 지속적인 운동으로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어떤 종류의 영양소가 갱년기을 돕는지를 한 줄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평소보다 비타민B, 비타민C, 비타민A, 비타민E 등을 조금 더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건강을 위해 모든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한다.

 


갱년기 좋은 음식

자두

자두에는 여성 호르몬을 자극할 수 있는 붕소이라고 하는 성분이 있습니다. 항산화제의 일종인 안토시아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품으로 알려진 석류와 동일한 성분입니다. 여성에게 좋은 것은 자연스러운 에스트로겐이 있으므로 갱년기 증상 30가지가 나타날 때 그리고 그 전에 예방차원에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콩류은 갱년기 증상의 요실금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며 특히 이소플라본은 여성 에스트로겐 호르몬과 유사한 검은콩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체내의 에스트로겐 분비를 빠르게 해줍니다.

 

 

이것을 에스트로겐이라고 불리며 콩은 몸을 따뜻하게 해 폐경 증상의 냉기를 조금은 따뜻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석류
여자에게 워낙 좋은 과일로 유명합니다. 석류는 고혈압과 동맥경화에 좋은 타닌 성분이 풍부합니다 갱년기 증상을 겪는 여성은 폐경기이나 혈관질환을 겪을 수 있는데, 석류의 지속적인 섭취를 하면 이러한 질환을 돕는다고 알려져 있는 단단한 빨간색 과일입니다..

 


양배추
보론 성분은 여성 호르몬을 자극하여 활성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호박씨나 닭고기 같은 음식을 자주 먹으면 갱년기 증상 30가지 등을 완화하는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