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하데이

대표적인 만성 피부병 중 하나가 건선입니다. 일단 한번 생기면 보통 10~20년 이상 지속됩니다.
그 때문에, 재발 방지에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홍반이나 인설 증상이 대표적인데, 주로 팔꿈치나 무릎 등 피부가 접히는 부분에서 볼 수 있습니다. 피부가 자극을 받기 쉬운 엉덩이와 두피에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건선 초기 증상 그리고 건선 치료방법과 관리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면역력 저하의 원인으로 건선 초기 증상이 발전할 것이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추워지면서 건선 환자 수가 늘어나는 추세지만 건선은 만성이라 낫지 않는 피부병으로 악화되기도 하고 호전되기도 합니다. 건선 같은 자가 면역 질환은 명확한 원인을 특정하고 그에 따른 치료방법을 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직접적인 답변은 아니지만, 전문의의 진단을 통해 질병 상태를 파악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한 피부건조증 초기 증상이라고 보기는 쉬운데요. 건선은 단순한 피부 질환이 아니라 면역 과민 반응이 염증을 일으켜 피부에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피부건조증과는 많이 다른 양상을 보이는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알아보았던 건선 초기 증상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치료방법도 하단에 같이 적어보겠습니다.

 

 

건선 초기 단계에서는 작은 붉은 반점과 얇은 각질층이 피부 균열과 가려움을 일으킵니다. 건선의 첫 증상 이후 피부가두꺼워지고 은설이 생깁니다.이로 인해 인설이 분리되면서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건선 초기 증상이 계속되면 첫 번째 건선 부위 주변에 새로운 발진이 생기고 확대될 수 있습니다.

 


건선이 없는 환자는 면역 시스템에 이상이 있으면 언제든지 발병할 수 있기 때문에 건선이 의심된다면 즉시 피부과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피부 외상, 감염, 날씨, 건성 피부, 스트레스, 약물 치료방법는 건선을 악화시키는 요인으로 여겨집니다. 건선은 계절적으로 건조한 피부, 목욕, 사우나 등을 장시간 사용하는 것으로 악화되어 피부의 수분과 유막을  제거합니다. 저는 피부건조증때문에 피부과 진료 받았는데 바디샤워를 쓰지 말고 비누로 씻으라고 조언을 들었습니다.

 

 

 

스트레스는 면역 체계와 자율 신경의 조절을 억제하고 건선을 악화시킵니다.
우리의 피부는 다양한 형태의 자극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마찰은 가벼운 자극의 원인이 되지만 심할 경우 피부 손상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머리 감을 때 피부를 벗기거나 두피를 긁는 것도 건선의 첫 번째 증상을 일으키는 작용입니다.
건선은 재발이 되어 장시간 지속될 수 있습니다. 건선은 초기에 개선되는 것 같고 재발하는 경향이 있지만 면역력 이상으로 인한 피부 질환인 것 같습니다. 이 건선은 약해지기 시작했고 전신으로 퍼져 극심한 스트레스를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 피부는 평균 1개월 미만에 재생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건조한 피부는 10일 이내에 재생되며 기존 피부는 분리되거나 층화되지 않습니다. 끝날 것 같아요. 이 축적된 피부가 염증을 일으키면 건선이 됩니다.

피부 건선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물방울 건선이예요.
크고 작은 붉은 발진이 물방울 형태로 나타납니다.

판상건선입니다.
그것은 빨간색 판 모양입니다.

농포성 건선이예요.
빨강이나 노랑의 농포가 전신이나 사지에 나타납니다.

건선이 붉게 나타나는 홍피성 건선입니.
전신에 붉은 발진이 생기고, 급격하게 퍼집니다.

건선의 전형적인 증상은 붉고 비늘이 있는 비늘처럼 생기는 각질입니다.

 


다른 피부질환과 다르게 병변과 정상피부 사이에 날카로운 선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처음에는 작은 혹 모양의 발진이었지만, 새로운 발진이 서로 섞임에 따라 서서히 전신으로 퍼집니다.
가려움증, 발열, 오한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중증 경우 건선성 관절염을 동반할 수 있으며, 건선이 없는 경우보다 대사증후군이나 급성 심근경색 등의 심혈관 질환이 발병하기 쉽습니다.

 


초기 건선 환자는 아토피, 두드러기, 비듬, 무좀 등 다른 질환으로 오해할 수 있으며, 건선 증상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피부를 깨끗하게 하기 위해 샤워를 하면 좋을 것 같네요. 샤워시 가혹한 화학세정제를 피해 순한 비누로 씻고 샤워 후 보습제를 발라 피부에 수분이 새지 않도록 합니다.
스테로이드제를 사용하는 약도 있습니다. 그러나 스테로이드제의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필요할 때 사용해도 신체기능의 균형을 잃고 일시적인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기간 사용은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선의 가장 간단한 치료방법은 당분간 연고를 바르는 것입니다. 초기 증상의 경우에만 가능한 치료법입니다.
처방약은 샤워 또는 목욕 후 적어도 1일 2회 복용합니다. 로션은 하루종일, 연고나 크림은 저녁에 발라 비닐이나 필름으로 덮으면 효과적입니다.
이것은 환부를 자외선에 노출시키는 치료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작용도 적고 치료효과도 아주 좋아요. 하지만 연고와 달리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항상 병원에 가야만 합니다. 드라이 라인 관리 방식입니다.

 


건선 초기 증상을 시작하기 전에 컨트롤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일상 생활에서도 자극이나 피부 손상 원인을 차단하고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조한 피부는 일반 수분 공급과 지질 공급을 잘 받지 못하게 됩니다. 수분은 금방 손실되니 수분 공급에 주의하세요. 치료방법에 들어가기 전에 관리를 잘 하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감정적인 스트레스나 과로를 피할 것을 권해 드립니다. 연구에 따르면 건선 환자 30~70%의 스트레스가 건선 재발률을 증가시킵니다. 또한 무리한 운동은 건선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십시오.
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는 사람은 건강 진단을 받는 경우가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스트레스로 인한 발생률은 30~70% 정도입니다.

 


건선 증상을 방치하지 마세요. 건선 치료방법으로 병원에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악화되어 만성화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더 좋게도 건선 증상이 길어지면 균열, 점액, 농포 등의 증상이나 사람의 혀와 붉은 발진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건선에는 여러 합병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 중에 건선 환자 특유의 관절염인 건선성 관절염이 있습니다. 건선성 관절염은 다양한 증상이 있지만 대부분의 손발 관절은 비대칭으로 영향을 받습니다. 건선성 관절염에서는 하나 또는 여러 관절이 부어올라 압력이 가해지고 특히 손에 관절 통증과 경직이 발생합니다.
건선이 심해질수록 심근 경색, 죽경화증, 폐 혈전증, 뇌졸중, 고혈압, 고지혈증 같은 대사증후군 발병 위험이 높다는 것도 확인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건선 초기 증상이 나타나면, 얼른 피부과 병원에 가서 건선 치료방법으로 고쳐야 합니다.

 

 

고려은단 비타민c1000 600정 피부 후기

저는 종합비타민 대산에 고려은단 비타민C1000 600정을 사서 챙겨먹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종합비타민을 사서 먹었었는데 성분을 살펴보니 비타민씨가 거의 없는겁니다. 그런던 찰나 얼굴이 좀

happyyday.tistory.com

 

심근염 증상 원인 한눈에 보기

심근염은 콕사키B 바이러스나 기타 장 바이러스에 의해 일어나는 심장 근육에 생기는 염증을 말합니다. 심근염 증상의 대부분의 원인은 바이러스 감염입니다. 그 외의 원인으로는 특정한 약이

happyyda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