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하데이

옛날 그릴 치킨이 먹고 싶을 때는 가마치통닭을 갑니다.저희 동네에도 솥값 치킨 체인점이 있어서 가끔 포장을 해옵니다. 떡볶이 가격은 9천원으로 비싼 느낌이지만, 가마치통닭에서는 옛날치킨은 적당한 가격이라에 바삭하게 튀겨진 가마치통닭이 노릇노릇하니 정말 맛있습니다.


가마치는 솥바닥에 눌어붙은 누룽지란 북한 사투리로 향기의 상징으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몸에 좋은 음식의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고소한 튀김옷은 언제 먹어도 맛있습니다. 가성비 치킨으로 사먹으러 갔다가 단골이 되어버린 가마치통닭습니다.
그런데 요즘 가마치통닭 가격도 많이 올랐어요.물가가 전체적으로 오르면 치킨값도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그래도 가마치통닭의 옛날통닭 가격은 여전히 착한가격으로 포장 8천원입니다.

 

가마치통닭
가마치통닭

 

가마치통닭 가격은 일반 치킨의 경우 원래 만원대 초반이었던 것 같습니다만, 뼈 치킨의 경우 프라이드 15,000원의 양념은 14,000원입니다.
무와 음료수로 콜라 등을 추가하면 치킨값이 17,500원 정도 되면서, 대형 프랜차이즈 치킨과 비슷한 수준이 되어 버리기 때문에 가마치통닭이 가성비치킨이라는 말을 붙일 수가 없게 되어버립니다.

저는 가마치통닭 사러 갈 때 전화로 미리 주문하고 기다렸다가 내려갑니다.주문 후 20분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대충 시간 계산해서 찾으러가면 됩니다. 가마치통닭은 포장해서 먹는것과 매장에서 먹는 통닭의 가격 차이가 있기 때문에 포장을 추천합니다. 포장보다 매장에서 먹는것보다 1~2천원 더 저렴합니다. 포장이 우선이 가마치통닭 메뉴입니다.

 

가마치통닭

 

가마치통닭의 가장 핵심적인 시그니처 메뉴는 아무래도 한 마리를 통으로 튀긴 한 마리 혹은 두 마리 치킨입니다.포장했을 때 한 마리에 일만오천원, 두 마리에 8천원입니다. 저희는 4인 가족이라서 가마치통닭에서 옛날치킨 한마리통닭을 2마리를 사먹습니다. 참고로, 매장에서 먹으면 1천원 더 내야 해요.

저녁에 전화해서 찾아가면 많은 주문량에 가마치통닭 주인분이 계속 닭을 튀기더라고요.가볍게 치킨 한마리 먹고싶을때 가는 가마치통닭입니다.치킨 종류도 많은데 사이드 메뉴도 다양해요. 유황 먹여서 그런지 통닭 살이 퍽퍽하지 않고 부드럽게 찢어집니다. 겉은 삭하고 속은 촉촉한 가마치통닭이랍니다.

가마치통닭
가마치통닭


*가마치통닭 메뉴는 굉장히 다양합니다. 치킨만 팔지 않아요. 똥집튀김, 닭발튀김, 막대감자, 치즈볼, 떡볶이, 오뎅탕, 소떡소떡, 삼계탕 등을 팝니다. 가마치통닭을 있게한 한마리통닭 포장가 원래 6500원이었는데 8천원으로 오른만큼 다른 메뉴들도 계속해서 가격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다른 치킨 체인점도 마찬가지입니다. 옛날옛적 아버지가 한 봉지 치킨을 사오던 그 맛을 기억하고 싶은 분은 가마치통닭을 좋아할 수 밖에 없어요. 저도 그 중 한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