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하데이

갑자기 다리가 저려서 움직일 수 없는 경우 한 번 정도는 경험해 보신 적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를 모르면 그 날 잠은 다 잤다고 생각하는 때도 있습니다. 갑자기 다리에 쥐가 나는 건 불쾌한 느낌입니다. 누구나 한 번쯤 일어나는 이러한 근육경련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다리에 쥐가 나는 이유을 모아서 함께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저의 경험에 대해서도 적어보고자 합니다.

 

 

혈액순환 좋지 않을 때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과 관련하여 산소나 혈액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으면 근육 수축, 경련, 경련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날씨가 추워지면 특히 혈관이 수축해 근육이 경직되기 쉬워지므로 매일 자기 전에 발, 다리 부분 하체 스트레칭을 하면 혈액순환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발을 따뜻한 담가 족요을 하면 몸의 혈액순환을 증가시킵니다.

 

 

신경을 잘못 누르거나 다리의 혈류를 감소시키는 자세는 일시적으로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자세에서 잘못된 자세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발끝에 다리를 꼬고 앉는 자세, 무릎을 꿇거나 서는 자세, 발 위에 앉는 자세가 좋지 않습니다. 이렇게 감각장애(Paresthesia)는 감각장애를 일으키는 자세습관을 고치는 것이 좋습니다.

 

 

순환이 잘 안 되는 바지, 양말이나 압박스타킹과 같이 몸을 압박하는 의류가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약 10가지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약 10가지

나이가 들면서 혈관이 노화되기 때문에 혈관 건강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을 알려주고 싶어요. 요즘 우리는 서구화된 식습관과 과식하는 습관 그리고 고칼로리 식품

happyyday.tistory.com

 

몸통, 척추, 다리, 발목, 다리를 다치면 신경이 압박되고 다리의 혈액순환이 좋지 않으면 다리 근육에 산소를 공급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다리 통증 및 경련에는 걷기, 스트레칭 등을 통해 몸의 순환이 잘 이루어지도록 움직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혈액순환 문제를 조절하며 근육운동에 필요한 영양소인 칼슘과 마그네슘를 섭취하여 결핍을 예방하면 도움이 됩니다.

 

 

영양 불균형, 단식, 소화불량 등으로 인해 다리 근육이 뭉칠 수 있습니다.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가 있는 사람은 칼슘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마그네슘은 흔히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품으로 콩과녹엽채소, 생선, 토마토 등이 있습니다.

수분이 부족한 것 자체가 탈수의 징후가 될 수 있습니다.

탈수는 다리 경련의 가장 흔한 요인 중 하나입니다. 경련은 근육의 자동 수축입니다. 근육이 탈수되면, 경련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현기증, 두통, 변비는 탈수증상입니다. 아저씨 야외에서 물을 자주 마시는게 좋아요.더운 날씨에 특히 신체활동 중 수분을 유지하는 것은 다리 경련을 예방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장시간 심한 운동으로 인한 근육 피로가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가 되어 경련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낮 동안 장시간 서 있으면 혈액과 액체가 아래로 기울고 근육과 인대가 수축해 액체의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격렬한 운동은 피로물질이 축적되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성장통을 앓고 있는 경우에도 다리에 쥐가 자주 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경련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은데 때로는 나이가 들면서 성장통이라고 불리기도 하지만 실제로 경련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과도한 활동으로 인해 이러한 근육 경련은 종종 다리에 일어나 잘 때 발생합니다. 스트레칭을 하여 통증이 있는 부위에 찜질팩을 짧게 붙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제 경험으로 중학생 때 거의 매일 다리에 쥐가 나서 고생했던 적이 있습니다. 이 때 정말 하다하다 안 되어 한약을 달여 먹으며 다리에 쥐가 나는 이유로 해결한 경험을 가지고 있답니다.

 

 

과도한 알코올 섭취는 다리의 신경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과도한 음주는 티아민, 엽산, 그리고 신경에 필요한 비타민 B6, B12 및 E 수치를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알코올성 신경증이라고 불리는 제대로 된 것은 다리 경련의 원인이 되어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를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금주는 근육의 영양적 건강을 회복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자다가 다리에 쥐가 났을 때 대처 방법으로 근육을 문지르면 상처가 나고 통증이 남아 오히려 좋지 않습니다. 쥐가 났을 때 문지르면 오히려 좋지 않습니다. 종아리가 쥐가 나면, 다리를 쭉 뻗고 발가락을 손으로 당겨 주세요. 발가락에 닿지 않으면 만지기만 하면 1~2분 안에 이 동작만 해결됩니다. 그리고 다리가 쥐가 자주 나는 이유 중 수분부족을 막아주세요.

 

[건강] - 비타민D 부족증상 결핍

 

비타민D 부족증상 결핍

저는 직장에 다닌지 5년이 족히 넘어가는 평범한 사무신 회사원입니다. 최근 몸이 좋지 않아서 병원을 방문해 검사를 받았더니 비타민d 부족증상 있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하루에 세끼를 먹는

happyyday.tistory.com

 

탈수를 막기 위해 물을 자주 마시고 에너지 음료를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탈수를 유발하는 알코올을 줄여주세요. 그리고 칼슘, 칼륨, 마그네슘과 같은 미네랄이 풍부한 건강식품을 자주 섭취합니다.

 

 

특히 전해질에서 칼슘은 근육 운동에 가장 많이 관여합니다. 성인이라면, 하루에 1000mg 정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지만 500mg 정도 섭취하면 영양제 등으로 보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청바지처럼 조여진 옷은 혈액순환을 방해하므로 헐렁한 옷을 입어야 합니다.

 

 허리통증 원인 고치자

 

허리통증 원인 고치자

척추는 측면에서 볼 때 S자형을 유지하고 있어야 하는데 허리통증 원인이 있다면 이 부분이 잘못되었거나 근육 부분에 문제가 생겼을 확률이 높습니다. 목과 흉추 그리고 허리 부분은 상호 보완

happyyday.tistory.com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흑염소 효능 진액 마시기  (0) 2022.07.23
방광염 증상 습관 원인  (0) 2022.07.22
양파즙 효능 장시간 NO  (0) 2022.07.21
통풍 증상 혹시 나도  (0) 2022.07.18
오미자 효능 청 매일 먹어요  (0) 2022.07.18